미국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픽업트럭 모델은 어떤 것일까요? 포드나 GM의 픽업트럭을 연상하시겠지만 놀랍게도 1위는 도요타의 타코마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 타코마가 100만 km를 주행해서 화제가 된 적도 있었죠. 놀라울 만큼 내구성도 좋기 때문이 인기가 더욱 높습니다. 그런 타코마가 하이브리드 엔진까지 탑재하면서 새롭게 출시되었다고 하네요.
아래 영상 클릭 또는 여기 클릭하셔서 원본 영상 보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토요타 타코마의 디자인
2024년형 신형 타코마는 북미에서 디자인되고 개발되었습니다. Badass Adventure Machine라는 테마로 경쾌한 주행감각과 함께 화끈하고 터프한 매력을 선보입니다. 토요타 안에 존재하는 대형 픽업 모델인 툰드라와 거의 흡사한 디자인을 갖고 있으나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2024 타코마는 더 작은 그릴을 갖고 있고 더 슬림한 형태의 헤드라이트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더 날카롭고 민첩한 인상을 심어 줍니다. 측면의 비율은 우리가 알고 있는 픽업트럭의 전형적인 비율로 예쁘게 잘 자리 잡고 있으며 독자적인 매력도 함께 뿜어내고 있습니다. 루프에는 루프렉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뒷면에는 테일게이트와 스포일러가 함께 존재하는 듯하게 디자인하여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또한 스텝리어 범퍼가 적용되어 밟고 올라설 수 있어 편의성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편의사양
2024년형 토요타 타코마는 새로운 헌터 트림을 포함해서 총 8가지의 트림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출시일이 다가올 때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엔트리 트림의 SR에 LED헤드라이트와 17인치 스틸휠 세트가 들어간다고 하고 SR5의 트림에서는 알로이휠로 바뀐다고 하네요. 그리고 모두가 기대하시는 TRD 트림에서는 프론트 리프터와 올터레인타이어가 장창 될 예정입니다. 또한 TRD 트림에서는 블랙마감의 18인치 휠을 장착하고 오프로드 전용모델답게 33인치의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포티한 TRD와는 다르게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리미티드 트림에서는 크롬장식과 시그니처 헤드램프를 장착합니다. 내부 디자인은 툰드라 픽업트럭에서 영향받은 스타일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스티어링 휠은 새롭게 디자인된 것이 들어갈 예정이고 7인치 디스플레이의 계기판이 기본적용되고 고급사양에서는 12.3의 디스플레이 계기판이 적용됩니다. 중앙패널에는 8인치 디스플레이가 기본 적용되고 옵션에 따라 14인치 디스플레이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동시 지원하고 스마트폰 무선충전과 USB 충전 기능을 함께 제공합니다.
성능
타코마의 이전 모델은 2.7리터 4 기통의 엔진으로 159마력에 불과했지만 새롭게 출시되는 모델의 경우 228마력을 내뱉는 2.4리터 4 기통 터보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8단 오토미션과 맞물리게 되고 2.4리터 아이포스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모델의 경우 6단 수동변속기와 함께 270마력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아이포스 파워트레인을 오토미션으로 선택하게 되면 278마력의 출력을 내뿜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린 아이포스 파워트레인, i-Force Max 파워 트레인의 경우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2.4리터 터보엔진과 1.87 kWh의 니켈 금속 수소배터리로 구성되어 8단 오토미션 기준, 최대 326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TRD 트림에서 이 하이브리드 트림을 선택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신형으로 들어서면서 새롭게 설계된 프레임 바디로 출시가 됩니다. SR, SR5, TRD 프리러너나 트림에는 리어 리프스프링이 장착되지만 고급 트림에서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더 나은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아직 세부적인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만 시형 타코마는 2,948kg의 견인력을 제공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TRD 스포츠 트림에서는 말 그대로 스포츠 주행이 가능하도록 서스펜션이 맞춰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TRD 트림은 스포츠 주행이 적합하도록, 앞서 말씀드린 고급 트림인 리미티트 트림에서는 도로 상황에 따라 댐핑을 연속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가변 서스펜션 어댑티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신형 2024 토요타 타코마의 하이브리드 버전은 내년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픽업트럭에 관심 있는 저로서는 상당한 매력에 끌리는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가 16.1km/L라고 하니 연비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한 매력이 느껴집니다. 국내 출시도 꼭 이뤄졌으면 하네요. 나중에 쇼룸에 꼭 들려봐야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필자가 직접 쓰는 자동차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쌍용자동차, KG 모빌리티 2024 더 뉴 티볼리 출시! 디자인, 편의사양, 성능, 가격 (0) | 2023.06.01 |
---|